본문 바로가기
IT

2021년 애플 노트(메모장)으로 PDF 파일 만들기

by 브리또맛있다 2021. 8. 18.

아이폰에서 애플 노트라 불리는 앱은 아주 유용하게 쓰입니다. 하지만 직접적으로 공유해야 하는 경우에 텍스트 파일로만 저장되기 때문에 곤란한 경우가 있습니다. PDF 파일로 보내려면 다른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그래서 PDF 파일로 만들어 공유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아이폰에서 애플 노트를 이용해 PDF 파일 만들기

몇 가지 애플 노트를 PDF 파일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직접적으로 PDF 파일을 만들 수는 없지만 아이폰에서 마크업 도구나 다른 앱을 이용해서 아이폰을 만드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애플 노트에서 마크업 도구 사용하기

애플에는 마크업이라는 도구가 있습니다. 마크업이라는 도구를 사용하면 텍스트 파일을 PDF 파일로 변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크업은 보통 파일이나 이미지, 서명 등 다양한 기능으로 쓰지만 이번에는 PDF 파일로 변환하는 데 사용하겠습니다.

  1. 아이폰에서 애플 노트를 실행한다.
  2. 아이폰에서 PDF로 변환할 파일을 연다.
  3. 오른쪽 상단에 점 3개를 포함한 노란색 동그라미를 눌러준다.
  4. 하단 메뉴에서 복사본 보내기를 누른다.
  5. 다시 한번 하단에 마크업을 눌러준다.
  6. 필요한 변경 사항이 있으면 수정해준다. 대부분의 경우에 수정이 필요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7. 왼쪽 상단에 완료를 누른다.
  8. '다음 위치에 파일저장...'을 누른다.
  9. 저장할 위치를 정한뒤 오른쪽 상단의 저장을 누른다.

장황한 설명 갔지만 요약해서 설명하면 노트를 실행한 뒤 마크업으로 변환하고 저장하는 것입니다. 어려울 수 있는 내용을 더욱 자세하게 설명한 것이니 천천히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제 저장된 파일을 SNS나 메일을 통해서 PDF 파일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맥북에서 애플노트를 PDF 파일로 보내기 

애플 노트는 아이폰과 맥 동시에 동기화할 수 있기 때문에 맥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맥에서 애플 노트를 사용한다면 더욱 쉽게 보낼 수 있습니다. 마크업을 사용하는 방법과는 차원이 다릅니다.

  1. 맥에서 애플 노트를 실행한다.
  2. 메모를 열어준다.
  3. 왼쪽 상단에 파일을 선택한다.
  4. PDF 내보내기를 선택한다.
  5. 원하는 위치에 저장한다.

맥을 사용하면 훨씬 간편하게 PDF 파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맥이 없다면 위의 마크업을 사용하여 변경할 수 있지만 맥이 있다면 간편한 방법으로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다른 앱 사용하기

다른 앱을 사용하여 PDF 파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아쉽게 모든 사람이 맥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PDF 파일을 편집하려면 다른 앱을 이용해야 합니다. 먼저. txt 파일 (텍스트 파일)을 내보낸 뒤 PDF 편집기로 가져와 변환해야 합니다.

  1. 애플 노트를 실행한다.
  2. 필요한 메모를 열고 오른쪽 상단에 노란색 점 3개 동그라미를 눌러준다.
  3. 복사본 보내기를 누르고 파일을 저장한다.
  4. App Store에 PDF Expert를 다운해서 실행한다.
  5. PDF Expert를 열고 +를 누른 뒤 저장했던 파일을 가져온다.
  6. 각 파일 오른쪽 아래에 점 3개 모양을 누른다.
  7. 뒤에 PDF 파일로 변환을 눌러준다.

PDF 변환 앱을 받아야 하는 등 번거로움이 있을 수 있지만 여러 파일을 변환해야 한다면 유용한 방법이니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정리

다양한 방법으로 PDF 파일을 만들어봤습니다. 제일 추천하는 방법은 맥으로 변환하는 방법이 쉽고 편하지만 여건이 항상 갖춰져 있는 것은 아니니 다양한 방법으로 시도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아이폰의 향후 업데이트가 이런 점을 고려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만 현재의 기능으론 마크업을 이용한 방법이 최선인 듯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