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2021 크롬에서 프로필 사진 변경하는 법

by 브리또맛있다 2021. 8. 23.

크롬에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아바타 아이콘을 사용하거나 글씨로만 프로필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에는 원하는 사진을 변경하는 방법 2가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크롬설정과 구글 계정 설정 두가지인데요. 밑에서 자세하게 소개하겠습니다.

크롬에서-프로필-사진-변경하는-법

크롬에서 사용자 아이콘 변경

두가지의 방법이 있습니다. 구글에서 제공하는 아바타로 변경하는 방법이 있고, 두번째는 크롬에서 사용하고 싶은 사진을 이용하여 사진을 프로필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두가지 방법 모두 간단한 방법이기 때문에 가볍게 따라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구글 크롬에서 새로운 아바타로 변경하기

새로운 아바타를 구글 크롬에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프로필에 아이콘에 설정이름이 올라와 있어 변경하고 싶다는 생각을 해보셨을 겁니다. 그렇다고 사진을 올리기에는 부담스럽다고 생각하신 분들은 이 방법을 따라서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1. 크롬 오른쪽 상단에 프로필 옆에 세로로 나란히 있는 점 3개를 누릅니다.
  2. 설정을 눌러줍니다.
  3. Chrome 프로필 맞춤 설정을 눌러줍니다.
  4. 조금만 밑으로 스크롤하시면 다양한 아바타들이 나옵니다.
  5.  원하는 아바타를 클릭하면 즉시 반영됩니다. (혹시 안되면 크롬을 다시 켜거나, 재부팅시 적용되어 있을 겁니다.)

크롬에서 사용자 정의 프로필 사용

프로필에 사용자가 정한 사진을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드려고 합니다. 그렇게 되면 크롬 뿐만 아니가 구글 계정에 사진을 변경해야하니 참고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구글 계정의 프로필 사진을 변경하여 구글 크롬에 반영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메일, 구글 드라이브등 구글에 사용하는 모든 서비스에 반영됩니다.

  1. 구글 웹 사이트에 접속해서 로그인해줍니다.(크롬에 사용하고 있는 계정으로 로그인 합니다.)
  2. 오른쪽 위 동그란 프로필을 누른 뒤 'Google 계정 관리'를 눌러줍니다.
  3. 상단 탭 중에 '개인정보'를 눌러줍니다.
  4. 중간에 있는 동그란 프로필을 누르고 프로필 사진 추가를 해줍니다.
  5. 위 방법을 순서대로 따라갔다면 프로필 사진을 지정하여 추가할 수 있습니다.

정리

크롬에서 프로필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프로필을 새로운 아바타로 변경하는 방법과 사용자 지정 사진으로 변경하는 방법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바타로 지정하여 자주 바꾸는 것을 선호아여 첫번째 방법으로 사용합니다. 저와 같이 자주 변경한다면 아바타로 사용하시는 것도 좋고, 두번째 방법을 사용해서 추억을 프로필로 올려놓은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1 아이폰 iOS 15 주요 업데이트 내용 정리

아이폰의 운영체제인 iOS를 꾸준히 업데이트하면서 발전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2021년 가을에는 아이폰 iOS 15 업데이트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기능들이 새로 업데이트될

terran.tistory.com

 

2021년 애플 노트(메모장)으로 PDF 파일 만들기

아이폰에서 애플 노트라 불리는 앱은 아주 유용하게 쓰입니다. 하지만 직접적으로 공유해야 하는 경우에 텍스트 파일로만 저장되기 때문에 곤란한 경우가 있습니다. PDF 파일로 보내려면 다른

terra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