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2021년 아이폰 에어드롭이 안될때 해결 방법 5가지

by 브리또맛있다 2021. 8. 16.

에어드롭은 많은 곳에 사용되어 애플 기기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유용하게 사용했을 법한 유용한 기능입니다. 가끔 작동이 되지 않을 때가 있어 당황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에어드롭이 안될 때 하나씩 해결할 수 있도록 5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갑자기 아이폰과 맥북에서 파일 전송을 실패하였던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적었습니다. 하나씩 확인하면서 문제를 해결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에어드롭 가이드 준수하기

에어드롭이 작동이 원활하지 않을 때 에어드롭을 보내는 사람과 발신자 모두 iOS 기능이 적절하게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문제 해결에 좋습니다. 에어드롭 가이드라인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 켜기

발신자와 수신자 모두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기능이 활성화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10m 거리 안에 있어야 합니다.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설정할 필요는 없지만 기능이 활성화되어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 아이폰, 아이패드 : 설정에 들어가 와이파이와 블루투스를 켬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 맥 : 상단 메뉴에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아이콘이 있습니다. 클릭하여 활성화시킵니다.

개인용 핫스폿 끄기

에어드롭이 작동하려면 두기기 모두 개인용 핫스폿을 꺼야 합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설정 앱에 들어가 개인용 핫스폿을 꺼주셔야 원활한 작동에 도움이 됩니다.

에어드롭 설정하기

에어드롭을 받는 수신 기기에서 받을 수 있는 기기를 설정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3가지로 나눠져 있습니다. 수신 끔 / 연락처만/ 모든 사람 3가지입니다. 에어드롭을 원하지 않을 때는 수신 끔과 연락처만을 하면 되지만 작동이 되지 않은 경우에는 모든 사람을 선택해서 연결을 다시 확인해야 합니다. 들어가는 방법은 설정 앱 -일반- AirDrop - 모든 연락처 순서대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맥북의 경우에서도 에어드롭 설정에 들어가서 모든 사람 검색 허용을 적용하면 됩니다.

다른 장치 확인하기

에어드롭을 받을 기기의 상태를 확인해봐야 합니다. 기기가 꺼져있거나 잠금이 되어 있으면 파일을 보내려고 했을 때 파일을 받을 기기의 이름이 뜨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잠금 해체한 상태에서 에어드롭 요청을 수락하면 됩니다. 참고로 두기기가 같은 애플 ID를 사용하면 수락이나 거부되는 요청이 뜨지 않고 자동으로 완료됩니다.

기기 호환성 확인하기

iOS 7 이상이면 에어드롭이 가능합니다만 2012년 출시 이전에 출시되었던 모델을 사용이 불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맥북의 경우 2008년에서 2011년에 출시된 아이폰과 맥북은 지원이 안될 수 있습니다.

기다려보기

여기까지 해결이 안 되었다면 마지막으로 해볼 일은 1~2분 정도 기다려보는 것입니다. 에어드롭이 작동하지 않을 때 수십 개의 브라우저와 앱이 열려있어 여러 작업이 진행 중이라면 지연될 수 있으니 차분히 기다려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 확인하기

위에서 언급한 내용이지만 아이폰 iOS나 iPadOS 제어센터를 사용하지 않고 설정에 들어가서 와이파이와 블루투스를 재설정하는 겁니다. 설정 앱에 들어가서 와이파이와 블루투스를 모두 끈 뒤 10~15초 정도 기다린 후에 다시 켭니다. 이후 다시 시도해보는 겁니다. 이렇게 하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애플 기기 재부팅하기

기기간의 와이파이나 블루투스 연결 문제도 있을 수 있지만 아이폰의 사용 중인 앱을 통해서 충돌이 발생할 수 도 있습니다. 재부팅을 통해서 아이폰의 다른 앱들이 충돌이 일어나지 않도록 해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설정 앱- 일반을 선택한 뒤 시스템 종료를 하시면 됩니다. 맥의 경우에도 재부팅을 해보시면 됩니다.

아이폰의 업데이트 상태 확인하기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업데이트가 최신 버전이 아닐 경우에 안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에서는 버그를 수정하고 다양한 기능들을 개선하기 때문에 업데이트를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하기

마지막입니다. 위의 모든 것이 안되었다면 네트워크 설정을 재설정해보는 겁니다. 앱이나 사진, 비디오, 음악 등의 개인적인 데이터는 지우지 않지만 모든 네트워크 설정은 기본으로 돌아갑니다. 와이파이, 블루투스, VPN 등 모드 기본으로 설정됩니다. 방법은 설정 엡-일반-재설정-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순으로 선택하면 완료됩니다.

 

 

정리

에어드롭이 되지 않을 때 해결방법이었습니다. 많은 방법으로 시도하고 모든 가이드라인을 따라주셨다면 해결되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에어드롭이라는 유용한 기능을 원활히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